무료 변호사 선임하는 방법 (이것만 따라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변호사 선임방법

무료 변호사 선임하는 방법 (이것만 따라하세요.)

by 아법률 2022. 6. 29.

 

 

 

무료로 변호사를 선임해 도움 받는 법을 찾고 계신가요?

 

 

살다보면, 법률전문가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많이 방문한 적이 없어 얼마의 비용이 들어갈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듣기로는 매우 비싸다고 해서, 가격이 비싸서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한 무료변호사선임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 부터 그 방법들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목차이니 필요한 부분을 골라서 읽으셔도 괜찮습니다.

 

 

 

 

목차

1. 법률구조제도 이해하기

2. 무료 변호사 선임하는 기관과 제도

- a 대한법률구조공단
- b 국선변호인 제도

3. 무료 변호사 선임시 주의사항

4. 무료 변호사 선임 외의 방법들

- a 변호사에게 무료로 상담받기
- b  혼자서 소송하기

 

 

 


1. 법률구조제도 이해하기

우리나라는 법을 잘 몰라서 피해를 입는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 법률구조제도를 마련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이셨거나, 법의 충분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도인데요.

 

이 법률구조제도를 통해서 사람들은 변호사 및 공익법무관의 무료 상담과 법률 대리 그리고 형사 변론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사람들의 권리는 물론이고, 국민의 기본적인 인권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법률지원기관의 대표적인 예시로 '대한법률구조공단'이 있습니다. 이들은 법률구조사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단체이니, 무료변호사선임 및 무료 변호사 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무료 변호시 선임 기관과 제도들

A. 대한법률구조공단

대표적인 무료 변호사 선임과 상담을 기대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공단에 소속된 변호사 및 공익 법무관이 여러분을 도와줄 것 입니다. 이는 기초수급자와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마련된 기관으로 마음 편히 상담 신청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직접 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 조언과 상담을 아낌없이 도와주고 있을겁니다. 

 

B. 국선변호인 제도

국선변호인 제도 또한 마찬가지로 변호사를 구할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 마련한 제도입니다. 일정 요건만 충족하시면 국선변호인 제도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형사재판과 같이 보통은 진행하기 어려운 법률상담과 변호사 선임이 가능하니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 무료 변호사 선임시 주의사항

위에 대한법률구조공단과 국선변호인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기시간'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미리 사전에 무료변호사선임 신청 및 무료변호사상담 신청 등을 진행하고 일정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긍정적입니다.

 

또한, 자신의 상황이 대한법률구조공단과 국선변호인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지 점검도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해당 사이트나 문의하기를 통해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선택권을 주는 곳이니, 자신의 현재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잘 어필하신다면 좋은 응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4. 무료 변호사 선임 외의 방법들

a 변호사에게 무료로 상담받기

이전 보다는 변호사 분들의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그래서 어느 변호사 사무실에서 '무료 상담' 이라는 광고문구를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자신의 지역구에서 가까운 변호사 사무실 중 무료상담을 도와주고 있는 곳은 없는지 알아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곳에서 상담 받기 보다는 최소 3-4군데 상담을 받아보면서 여러 변호사 분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바로 변호사 선임해서 섣부른 법적 대응을 하시는 것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b  혼자서 소송하기

인터넷 상에 법률 및 법 관련 글 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서 '나홀로소송' 이라는 단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건인지에 따라서 혼자서 감당할 수 있는 사건이 있고,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사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 무료 변호사 상담을 통해서 여러 변호사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무료 변호사 선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대한법률구조공단' 과 국선변호사 이용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신 다음에 꼭 미리 신청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 무료 변호사 상담을 진행하는 곳 3-4군데를 방문하시면 혼자서 할 수 있을지 혹은 꼭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지를 판단하실 수 있을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